> 뉴스 > 정치/행정
     
충남도의회, ‘제1기 정책위원회 2차 회의’ 개최
2019년 입법정책연구용역 기본계획 변경계획안 심의 확정
2019년 03월 18일 (월) 10:52:47 [충남도정신문] webmaster@charmnews.co.kr
   

충남도의회 제1기 정책위원회(위원장 김명숙)는 지난 3월 12일(화) 15시 도의회 회의실에서 정책위원회 2차 회의를 갖고 「2019년 입법정책연구용역 기본계획 변경계획안」 심의 의결 및 정책위원회를 비롯한 소위원회 운영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 했다.

이날 심의한 연구용역 기본계획 변경안의 주요골자로는 향후 추가 확보할 연구용역비 5천만원을 감안해 연구용역사업 확대 및 정책위원회 위원이 정책연구과제를 제안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있다.

또한, 연구용역을 수행할 경우 착수보고, 중간보고, 최종보고 등에 전문가인 정책위원회 위원을 참여시켜 의견을 제시·반영할 수 있도록 통로를 확대 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위원회 운영과 관련 다양한 의견 제안 ▲소위원회 운영 시 전문가 자문 의견을 수렴할 수 있도록 조례에 반영하자는 의견 ▲소위원회별 분과 연구기능을 활발히 하기 위해 부족한 예산을 추가 확보해 연구활성화 필요성 등 다양한 의견이 제안 되었다.

김명숙 위원장은 “정책위원회는 도의회의 입법정책 관련 연구용역과제 선정 등 주요사항을 심의하는 기능과 소위원회 별로 도민이 원하거나 집행부에 제안할 수 있는 개선과제를 선정해 연구토론을 거쳐 개선정책을 발굴해 내는 등 투 트랙로 운영 할 계획이며, 활발한 위원회 활동을 위해 위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이날 회의에서 제안된 개선방안 등은 정책위원회 운영 및 연구용역 사업 추진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한편, 제1기 정책위원회는 지난 1월 10일 도의원 10명과 외부 전문가 10명 등 총 20명으로 구성하였으며, 이들은 향후 충남도의회의 활발한 의정 연구활동 및 역량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남도정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 보령신문(http://www.charm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