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초등학교(교장 박은숙)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 간 학교자율특색과정 봄학교 청라 창의탐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청라지속발전소로 알록달록 꿈ㆍ끼 물들이기’ 라는 주제로 학교자율특색과정을 운영하는 청라초등학교는 교육공동체 모두의 의견을 반영하여 학생들이 사계절 삶의 가치를 맛보고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봄, 여름, 가을, 겨울학교 주간」을 구성했다.
이번 봄학교 주간에는 ▲ 15일 과학꿈나무 축제 ▲ 15일부터 16일 작가와의 만남 ▲ 16일 매직사이언스콘서트 ▲ 17일 수학과 친해지는 날 ▲ 18일 장애이해교육 ▲ 19일 동.시.다.발 & 꿈드림 일일카페 ▲15일부터 19일 별 볼 일 있는 도서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6학년 한 학생은 “이번 봄학교 주간은 선생님과 친구들이 함께 즐기고 배울 거리가 많아 정말 좋아요. 청라초등학교 최고예요. 우리 내일은 또 뭐해요?” 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박은숙 교장은 “학교자율특색과정으로 운영하는 이번 봄 학교 주간은 모든 교직원이 오로지 청라초등학교 학생만을 생각하며 함께 계획하고 준비한 만큼 이 시간을 통해 아이들 모두가 앎ㆍ삶ㆍ어울림의 즐거움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배움의 즐거움으로 함께 성장하는 행복 청라교육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