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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정보]비엣젯항공·에어아시아 관련 
23. 5.26. 비엣젯항공·에어아시아 관련 피해예방주의보 발령
2023년 07월 04일 (화) 11:37:02 보령신문 webmaster@charmnews.co.kr
   
 

□ 한국소비자원의 피해구제 절차를 통한 해결이 가능한지? 
ㅇ 피해구제는 양 당사자 간 합의권고를 통해서 사건을 해결하는 절차이므로 사업자와 연락이 안 되는 경우 해결이 어려움. 
* 다만, 사업자의 영업 재개에 따라 사업자와의 연락이 가능할 경우 피해구제접수 및 사건처리가 가능함. 
ㅇ 또한, 해당 사업자는 가맹점 계약 후 영업을 하는 것이 아닌 독립된 개인 사업자로 확인되어 다른 지점 사업자에게 환급과 관련된 법률적 책임을 부과하기 어려움.

□ 피해구제 절차가 어려울 경우 다른 대응 방법은?
ㅇ (카드 결제) 대금을 신용카드 할부로 결제(20만원, 3회 이상)한 경우 할부항변권을 통해 일부 보상 가능함. 
* 할부항변권 : 결제한 카드사에 내용증명을 통해 피해를 신고하면 제출 서류를 기반으로 할부금 지급이 중지되어, 피해대금의 확대를 방지할 수 있음.
ㅇ (현금 결제) 대금을 계좌이체 등 현금으로 결제한 경우, 소액심판 등 민사소송절차를 진행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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