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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정보]싹딜(주식회사 엔씨지글로벌) 배송 지연 관련 가이드
2023년 01월 31일 (화) 11:02:02 보령신문 webmaster@charmnews.co.kr

□ 온라인쇼핑몰 ‘싹딜(주식회사 엔씨지글로벌)’의 배송 및 환급 지연 관련 소비자 피해 확산 되고 있으므로 방지를 위한 소비자 정보 
<진행경과>
ㅇ (22.11.16.) 관할 지자체인 금천구청 담당자가 사업장을 방문한 결과, 쇼핑몰 홈페이지 제작&#8231;개발 부서만 존재할 뿐 쇼핑몰 운영 부서와 연락이 어려워 시정권고가 곤란한 실정임. 

□ 제품 배송이 안 되고 있는데 배송을 받을 수 있는지?
ㅇ 사업자와 연락이 되지 않고, 배송이 어려울 것으로 판단되므로 한국소비자원에 피해구제 접수하거나 관할 지자체인 금천구청에 신고해도 제품 배송을 받기는 어려울 것으로 판단됨.

□ 배송이 안 되면 구입금액을 환급받을 수 있는지?
ㅇ 현금결제는 사업자와 연락이 되지 않아 환급이 어려움.
ㅇ 카드결제의 경우 사업자의 카드승인 취소 지연 시 카드사에 요청하여 승인 취소가 가능하며, 할부거래(20만원 이상, 3회 이상 분할 결제) 시 할부항변권 행사 가능

□ 한국소비자원의 피해구제 절차를 통한 해결이 가능한지?
ㅇ 피해구제는 양 당사자 간 합의권고를 통해서 사건을 해결하는 절차이므로 사업자와 연락이 안 되는 경우 합의권고를 통한 해결은 곤란할 수 있음.

□ 피해구제 절차가 어려울 경우 다른 대응 방법은?
ㅇ 소액심판청구 등 민사적 절차 진행이 가능하지만 사업자와 연락이 되지 않아 실익이 없을 것으로 판단됨.
ㅇ 유사 피해 예방을 위해서 경찰(사이버안전지킴이)에 형사 고발할 것

▶ 경제가 불안 할수록 다양한 피해 방법이 발생되고 있어 소비자원에서 제공되는 피해 사례를 소비자들의 피헤 예방을 위해 제공하는 것이므로 아래의 피해 유형을 확인하시고 인터넷 구매 시 참고하여 소비자 피해예방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피해 사례 및 유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소비자 피해예방은 정보 또는 교육을 통하여 조금이라고 알고 접근 할 경우 사전에 피해를 줄이거나 대처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보령시 소비자상담실(국번없이 1372 ☎041-935-98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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