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9.20 수 09:26
의정비, 시립노인병원
 
> 뉴스 > 정치/행정
     
김태흠 제39대 충남도지사 취임
 "‘지역이 주도하는 발전’을 이끌겠다"
2022년 07월 05일 (화) 11:21:41 심규상 기자 webmaster@charmnews.co.kr
   

민선8기 충남도정을 이끌 김태흠 제39대 충남도지사가 지난 1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취임식을 갖고 첫 발을 뗐다.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날 취임식은 도정비전 영상 상영, 취임선서, 취임사, 윤석열 대통령 등의 축하메시지 낭독, 기념식수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김 지사는 취임사를 통해 “‘충남의 체질을 근본적으로 혁신하고, 충남의 높은 잠재력을 실현하라’는 도민의 준엄한 명령에 부응하여 민선 8기의 출발점에 섰다”라며 “220만 도민의 의지를 받들어 충남의 힘찬 도약을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이날 김 지사는 "‘힘차게 성장하는 경제’를 만들겠다”며 "변화의 흐름을 주도면밀하게 읽고, 다가올 미래를 대비하겠다”는 뜻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반도체-디스플레이-미래차-바이오-2차전지 등 미래 전략산업 집중 육성 △석탄화력발전소 폐지 대응책 모색 및 탄소중립경제 선도 △교통망-물류 인프라 확충 등을 통해 “충남의 경제산업 지도를 새로 쓰고, 강한 경제의 주춧돌을 놓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역이 주도하는 발전’을 이끌겠다"며 "지역 불균형을 해소하고, 지역균형발전으로 새로운 성장의 돌파구를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방안으로는 △천안-아산 대한민국 디지털 수도 조성 △서해안 지역 국제해양레저관광벨트 조성 △홍성-예산 내포 혁신도시 완성 △공주-부여-청양 문화명품 관광도시 육성 △계룡-논산-금산 국방 특화 클러스터 발전 등을 제시했다.
‘함께하는 따뜻한 공동체’ 구현을 위한 방안으로는 △견고한 사회안전망 구축 △사회복지망 접근성 강화 △균등한 보육환경 조성 △어르신 노후 빈곤 예방 및 생산적 복지 실현 △초등돌봄체계 확립 △돌봄 공공성 강화 △장애인-경력단절여성-탈북민-다문화가족-위기 청소년 지원 확대 △사각지대 없는 의료체계 구축 등을 약속했다. 
이 밖에  백제문화 복합단지 조성과 안면도 관광지 개발, 충남관광공사 설립, 의병기념관 건립, 어르신 체육시설 확대 구축, 생활체육 활성화 등을 통해 “‘가치 있고 품격 있는 삶’을 책임지겠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이날 전형식 정무부지사에게 임용장을 수여하고, ‘1호 결재’ 서명식도 가졌다.

심규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보령신문(http://www.charm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가장 많이 본 기사
[박종철 칼럼] 충신과 껍데기
[한동인의 세상읽기] 오천항의 가을
‘원산도 해양 웰니스 관광단지’ 첫
충남인권-학생인권조례 폐지안 20일
유사시에 국고예비선 투입된다
보령의 올해 지역안전지수는?
보령해경, 해양안전관리 특별 대책
보령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보령
시민고충처리위원회 공식 출범
도의회, ‘청심 궁중민화 회원展’
 
우편번호 33436 충남 보령시 신설 3길 11, 1층(동대동, 모스트센터) | Tel: 041)936-0005 | Fax:041)935-1356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연중
Copyright 2009 보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jong861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