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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머드축제, 140만 명 봤다
26일까지 유튜브 머드TV채널 15만건 등 조회
2020년 08월 04일 (화) 11:52:58 김종윤 기자 jjong8610@hanmail.net
   

보령시는 지난 17일 개막한 제23회 온라인 보령머드축제가 26일까지 SNS를 통해 모두 140만8347회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축제기간인 지난 17일부터 26일까지 10일간 유튜브 머드TV채널에 30개 동영상을 업로드해 누적 조회수 15만2185회를 기록했고 ▲인스타그램 47개 카드뉴스 누적 조회수 8만9255건 ▲페이스북 81개 게시글 누적 조회수 65만8907건을 기록했다.

또한 지난 18일 열린 집콕머드라이브 생방송에는 동시접속자 4400여 명, 방송 참여자 5만8000여명을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고, 가수 나인뮤지스 소속이자 인플루언서인 경리가 추천한 힐링 머드케어 방법 콘텐츠는 12만7000회, 아프리카TV 유튜버 대륙남의 대천해수욕장 도착 첫끼 영상도 13만여 회의 조회수를 돌파했다.

이와 함께 사전예약 방식으로 판매했던 집콕머드체험키트는 당초 계획했던 1500세트가 성황리에 완판됐고, 추가로 준비한 2차 500세트도 조기 완판됐다.

그리고 충청남도와 교류관계를 맺고 있는 해외 자치단체도 온라인 축제에 참여하여 눈길을 끌었다. 인도네시아 서자바주에서‘집콕머드체험 라이브’에 참여하여 양방향 화상연결시스템을 통해 인터뷰도 진행했다.

한편, 보령머드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1998년 축제를 시작한 이래 사상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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