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17 수 13:53
의정비, 시립노인병원
 
> 뉴스 > 교육/문화
     
날아라 오천 슛돌이, 자기효능감을 높여라!
오천초, 보령발전본부 재능기부 축구교실 창단식
2018년 10월 02일 (화) 12:06:55 김연중 기자 yjkim8116@naver.co.kr
   

 오천초등학교(교장 김미정)는 지난 20일부터 ㈜한국중부발전 보령발전본부와 협력하여 농어촌 지역 아동의 자기효능감 향상을 위한 축구교실을 운영한다고 전했다.
 
 이날 임오식 본부장을 비롯한 지역협력부 직원, 학교관계자, 학생 등 50여 명은 오천초등학교 운동장에서 모여 “날아라 오천 슛돌이 창단식”을 가졌다.

 이번 축구교실 프로그램은 9월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운영되며 오천초등학교 학생들은 연령·수준별로 나뉜 그룹에서 축구에 대한 이론과 실습 훈련을 받고 직접 경기를 뛰게 된다.

 ㈜한국중부발전 보령발전본부 지역협력부는 발전소 주변 지역 재능기부 사업의 일환으로 발전소 주변에 거주하는 학생들에게 자기효능감을 키워주기 위해 명천종합사회복지관과 협력하여 축구교실을 열기로 하였으며 축구교실을 통해 학생들에게 더 많은 책임감과 도전적인 과업 부여를 통해 자기효능감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국중부발전 보령발전본부 관계자는 “기존의 일방적이고 형식에 치우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양하고 지역협력부의 재능기부 프로젝트인 축구교실 등 수혜자가 직접 참여하는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지역학생들이 더 나은 방향으로 바뀔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김미정 교장은 “축구교실을 통한 자기효능감 향상은 개인에게 주어진 상황에서 특정한 과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모티베이션과 인지적 자원들을 동원할 수 있는 믿음을 준다.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사회의 재능기부를 통해 학생들이 소중한 배움의 기회를 넓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 고 말했다.

김연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보령신문(http://www.charm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기사의견쓰기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가장 많이 본 기사
시의원 보궐선거 치러지나?
"보령에도 비리 유치원이?"
"굳이 이럴 때 해야 돼?"
[박종철 칼럼]가을, 그 추억을 위
"보령을 국제적 해양관광지로"
"귀농어귀촌자금 부정수급 근절해야"
[책 익는 마을의 책 이야기]
시, 체납세금 징수에 총력
냉열에너지 활용 물류단지 조성한다
아이들 등하굣길에 옐로카펫 깐다
 
우편번호 355-933 충남 보령시 구장터로 14번지 3층(대천동 210-7 삼원빌딩 3층) | Tel: 041)936-0005 | Fax:041)935-1356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연중
Copyright 2009 보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jong861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