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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천읍, '민원 ZERO! 선언'
주민숙원사업 시행에 앞서 주민과 함께 현장 사업 설명
2013년 03월 19일 (화) 16:57:11 보령신문 webmaster@charmnews.co.kr
   

웅천읍(읍장 조태현)이 각종 사업 시행 전 관계 주민 및 이해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사전 사업 설명회를 실시하는 '민원 ZERO 선언' 시책을 추진해 눈길을 끌고 있다.

'민원 ZERO 선언'은 사업을 발주하는 행정기관을 대표한 웅천읍장과 감독공무원, 직접 사업을 시공하는 사업시행자, 사업건의자 및 관계 주민 등이 함께 참석해 사전에 사업 시행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과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방식이다.

이로인해 사업 추진 중 발생할 수 있는 민원을 사전에 해결하여 사업을 원활히 추진할 수 있도록 함에 목적이 있는 본 시책은 주민들 역시 사업 시행 전 충분한 의견을 개진할 수 있어 모두가 윈-윈(win-win)하는 효과를 내고 있다.

사전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주민은 "내가 직접 건의한 사업에 대하여 구체적인 설명을 듣고, 사업이 시행되기 전에 요구 사항 등을 사전에 건의할 수 있어 좋다"며 "행정기관에서 일방적으로 진행하는 사업이 아닌 주민이 주체가 되는 사업이 됨에 따라 스스로도 책임감과 함께 뿌듯함도 느낀다"고 말했다.

조태현 웅천읍장은 "행정기관의 입장에서는 사전에 민원을 해결할 수 있어 사업기간 단축 및 불필요한 사업비를 지출하는 일이 줄어들어 예산 절감 효과도 크다"면서 "앞으로도 경직된 행정기관이 아닌 일선 현장에서 직접 주민들과 만나는 진정한 소통 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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