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18 화 14:56
의정비, 시립노인병원
 
> 뉴스 > 오피니언/정보
     
[기고]보령시는 반성하라!
고종군(충남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2012년 09월 11일 (화) 16:12:22 보령신문 webmaster@charmnews.co.kr
   

◎김정원 의장은 조례개정을 누가 했는지 시민들 앞에 떳떳하게 밝혀야...

◎이시우 시장 전임시장에게 책임전가는 무능과 부패..
  대한민국 잘못은 전부 단군할아버지 책임이란 말인가...


시립노인병원 설립 당시 보령시는 건축비를 추가로 기부채납토록 2차공모를 해서 (구)대명중학교 부지가 아닌 청라 장산리에 시립병원을 지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은근슬쩍 조례를 개정하여 기부채납을 돌려주는 조건으로 병원이득금을 찾아가도록 조례개정후 협약서를 작성하였습니다.

시장명의로 공모하고 공모내용대로 하지 않고 시가 이미받은 기부채납금을 스스로 손해보면서 돌려주는 것도 필자는 납득할 수 없는 일이지만 시립병원으로서 시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가야 할 병원이득금마저 개인이 찾아갈 수 있도록 조례를 개정한 것은 참으로 한심스러운 일입니다.

시비로 병원을 짓고 기부채납금은 돌려주고 임대료 한푼 안받고 이득금을 개인이 찾아갈 수 있다면 이것은 시립병원이 아니라 개인병원과 무엇이 다르겠습니까?

보건소장이 이런 부당한 조례개정을 위해서 시의원들에게 읍소하고 보령시 의회가 이런 한심한 조례개정을 했다면 보령시와 보령시의회가 왜, 누가, 이런일을 시킨건지 시민들이 납득할 수 있도록 해명해야 할 것입니다.

박승욱 보건소장은 돈을 받고 해준건 아니다 그러니 문제없는 것 아니냐 이러시는데 보건소장이나 시의원이 돈을 받았던 안받았던 아니면 받았는데 안걸렸던 이런건 중요한게 아닙니다.
시립병원이 시민들에게 혜택을 줘야지 이득금을 운영자에게 찾아가도록 조례를 개정하는 한심한 보건소장이 대한민국에 또 있겠습니까?
그러니 조례개정안을 낸 당사자로써 이제라도 왜 이런일을 누가 시켰는지 양심을 걸고 시민들이 납득하도록 시민들 앞에서 밝히셔야 합니다.

김정원 시의장은 시의원중에 찬성한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그런데 조례가 통과되었다 하셨는데 말자체만 보면 개가 웃을 일입니다. 이제라도 시민들 앞에서 사죄하셔야 합니다. 또한 당시 시의원님들은 모두 한나라당(새누리당)과 자유선진당(선진통일당)소속 시의원들이었습니다. 그러므로 이들을 공천한 우리지역 정당의 책임자라고 할 수 있는 김태흠의원도 여기에 대한 견해를 밝혀야 한다고 봅니다.

편삼범 부의장님은 조례개정 후에 협약서를 작성하는 등 공무원들이 잘못하고 시의원들에게 떠넘겼다고 하셨는데 시의원이 뭡니까? 공무원들 시장들 부정부패를 감시하고 견제하는 것 아닙니까? 그러니 의원님들 자질이 참으로 의심스럽습니다.
기부채납을 면제해준다면 임대료라도 받아서 어려운 노인 환자를 위해 써야 하지 않겠습니까? 현시의원님들도 이런 부분에 대하여 잘못된 조례를 방치한다면 직무유기라고 생각하며 자질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김용익 보건소 과장님은 언론인터뷰에서 다른 지자체도 투자금을 돌려준 사례가 있다는 등 한심한 변명을 하시는데 과장님은 투자금과 기부채납도 구분 못하십니까?
다른 지차체는 보령시처럼 기부채납토록 한 것이 아니라 투자금을 받은 것입니다. 그러니 더 이상 진실을 모르는체 하면서 잘 모르는 시민들을 현혹시키지 마시길 바랍니다.
공무원이 거짓말을 해서야 되겠습니까!

신준희 전시장님은 보건소장이 한일이다 나는 몰랐다 시장이름으로 하지만 대부분 위임된 일이고 시장권한은 별로 안된다 하셨는데 조례개정안을 내고 시장이름으로 협약서를 서명하셨는데 진정 모르셨다는 말씀입니까!
그럼 보령시민은 두 번씩이나 바보를 시장으로 뽑았단 말입니까!
제가 더 이상 굳이 말씀 안드리겠습니다.

이시우시장님은 보령시 홈페이지에 분명히 건축비를 기부채납 받았다고 하고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습니다.
만약 이시우시장님이 전임시장에게 책임을 전가한다면 대한민국 잘못된 것은 전부 단군 할아버지 책임입니까?
기부채납 받은 돈을 돌려주고 임대료 한푼 안받고 이득금을 찾아가도록 조례를 개정했는데 보령시가 이렇게 조례개정한 것이 맞는 것인지 안맞는 것인지 견해를 시민들 앞에 밝히셔야 합니다.
시비로 지은 시립병원이 시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가지 않고 이득금을 개인이 찾아간다면 이것은 잘못된 것이고 당연히 현직시장이 고쳐야합니다. 처음조례대로 이득금은 재투자하여 시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해야 합니다.

우리사회는 결코 완벽하지도 평등하지도 않기 때문에 능력이 조금 부족하거나 가난하고 병들고 형편이 안되는 많은 노인 환자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노인환자분들이 좀 더 걱정없이 치료받는 것이 정의로운 복지사회라면 이런 환자분들이 혜택을 봐야할 이득금을 개인을 위해서 조례개정하는 사회는 파렴치한 사회일 것입니다.
보건소장은 왜 이런 파렴치한 조례개정을 했는지 시민들이 납득할 수 있도록 해명하던지 사과해야 합니다. 김태흠의원, 보령시의원, 보령시장님은 이런 조례개정이 잘한 것인지 잘못된 것인지 견해를 분명히 밝히시고 바로 잡아야 할 것입니다.
필자는 노인복지 예산마저 빼먹는 이런 파렴치한 조례개정에 대하여 보령사회 구성원들에게 잘 알 수 있도록 진실이 알려지고 바로 잡아지기를 소망합니다.

끝으로 이렇게 외침니다.
보령시는 썩었다. 반성하라.

보령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 보령신문(http://www.charm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기사의견쓰기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
전체기사의견(9)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김화자
2012-10-19 11:43:18
진실 규명. 화이팅!!!!
당신의 의견을 지지 합니다. 부정부패가 있다면 중도에 포기 마시고 끝까지 시민의 권리를 위해 진실을 밝혀 주세요. 화이팅!!!!!!!!!!!
GODONG
2012-09-28 18:50:10
절대로 구렁이 담넘어가듯 하지맙시다~~
글을 읽는 내내 답답함을 참을수가 없네요.
도대체 보령시에는 학연 지연으로만 이루어진 진심으로 시민을 위한
정책과 공무원은 존재하지않는단 말인가요..ㅠㅠ
더더군다나 노인복지가 정말로 필요한 이때에 여기저기 요양병원이 난립하고
여러가지 폐해가 나오는지금 시차원에서 복지에는 나몰라라 자기 주머니 챙기기만 바쁘니ㅠㅠ 제발 보령시민들 투표좀 제대로합시다~~~~도대체 안썩은 곳이 없는 보령시입니다..
차마고도
2012-09-21 09:41:53
보령시민을 위한 행정인가!!!
피와 땀이 담긴 시민의 세금이 지역시민들에게 골고루 돌아가도 모자랄 판국에
개인의 주머니로 들어가게 만든 공무원과 시의원들은 뭘하는 사람들인지 모르겠네요.
정말 월급이 아깝습니다.
보렁시장
2012-09-16 20:35:36
보령시 썩었으면 보령시민은 무엇인가 !!
이건 아니다.
교장선생이 문화를 빙자하여 역사왜곡을 하며 시민 혈세를 수ㅇㅇ원씩 해 먹을때 알아봤지
그 때 시장님 누구 였나요??? 되는 것도 없고 안되는 것도 없고 그려 그려 ...ㅉㅉㅉ
고현주
2012-09-16 13:57:18
글내용대로라면 한참 잘못되였습니다.
항간에 보령시의회 의원님들이 개인이나 업체에 결탁해서 이권에 개입해서 보령시가 개판이다 라는 소문이 무성하고 의회을 바라보는 시민들의 심정을 비판일색입니다.
위글내용도 보면 돈받고 해주지않았나하는 의심이 듭니다. 바로 잡아서 어르신분들께 복지헤택이 돌아가도록 해야합니다. 의원님들 시민들이 어떻게 보고 있는지 생각해보세요.
kim12345
2012-09-15 11:51:23
시장님께
조례개정이 옳은지 그릇지 설명하고 잘못된 조례는 고쳐야 되지요'''지켜보갰읍니다'
나도 대머리
2012-09-13 10:01:41
대머리 조심해여~
공무원이 봉이 아니고, 공무원이라면 똑 바로 하란 말이오.
시민을 위해서,,,,
보령시민
2012-09-13 09:57:58
대머리
저런사람들 때문에 보령시가 문제가 많고 비리가 많은것 입니다. 보령시민의 한사람으로써
맞는말을 하셨구만 대머리같은 일명 알바놈들이 헛소리 지절대니 힘없는 보령시민은 그저 보령시 노리게 감이지요 정말 답답합니다. 언제까지 이런일이 발생이 않되려나.
화산폭발
2012-09-13 09:19:03
맞는말이구만
기고문 내용이야 맞는말을했구만
니나잘하라니!
보령시의 시민으로 내가낸 세금으로 시정운영이되는데
잘못된거 잘못됐다고 말하고 시정을 바로잡도록해야하는것도 시민의 할도리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부족하다고 내가낸돈 함부로 쓴다고 문제제기도 못한다면 그게어디 공사주의 국가이지 민주주의 자유국가인가요
보아하니 공무원이 댓글 달은것 같은데이런글이 더욱더 반감사는거라는 생각부터 하시지요
그냥지나치려다 글낭깁니다
전체기사의견(9)
가장 많이 본 기사
스포츠파크 조성사업, 일단락
대천1동 신평지구, 다시 태어난다
중국 청포구 대표단, 보령방문
내년도 국비 3330억 원 확보
[박종철 칼럼]간사함의 미학
보령시통합방위협의회, 회의 개최
복지행정 '참 잘했어요'
보령시, 희망 2019 나눔 캠페인
기상기후서비스 활용 간담회 개최
대천1동 체육회, 이웃돕기 성금 기
 
우편번호 33436 충남 보령시 신설 3길 11, 1층(동대동, 모스트센터) | Tel: 041)936-0005 | Fax:041)935-1356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연중
Copyright 2009 보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jong861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