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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포면, 썸머타임제 시범운영 '합격점'
업무시간 탄력운영으로 고객 만족도 향상
2012년 09월 11일 (화) 15:43:43 김종윤 기자 jjong@charmnews.co.kr

주포면(면장 김장화)은 주민의 눈높이에 맞는 고객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의 일환으로 8월 한 달간 정상근무 개시시간을 8시로 조절, 아침 민원실을 운영한 결과 민원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주포면에 따르면 8월 한 달간 아침민원실 운영 기간 동안 주민들이 전입신고, 주민등록증재발급 및 교부, 주민등록표 등·초본 및 인감증명서 교부, 가족관계등록업무 처리 등 다양한 종류의 민원서비스를 이용했다.

또, 정규업무시간에 방문한 민원인들도 8월 아침 민원실 운영 홍보물을 보고 8시부터 업무처리가 가능한지를 문의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당초 8월 썸머타임제 적용은 고령의 주민을 대상으로 계획했던 특수시책이었으나, 신분증 재발급을 원하는 고3 수험생이 등교 전 방문해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하고 가는 등 남녀노소를 불문한 다양한 민원층이 이용했다.
 
주포면 민원담당은 “한 달간의 시범 운영 결과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행정서비스 제공으로 지역주민들의 호응이 높았다”며 “앞으로 계절 및 지역특성 등을 고려한 업무시간 탄력 운영 제도 마련 등 민원인의 눈높이에서 생각하는 다양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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