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1 수 09:37
의정비, 시립노인병원
 
> 뉴스 > 정치/행정
     
공직자 청렴문화 확산 교육 실시
보령시, 반 부패 및 청렴의지 확산 위해
2011년 09월 07일 (수) 16:04:17 보령신문 webmaster@charmnews.co.kr
   

보령시(시장 이시우)는 9월중 직원모임에서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직원들의 부정부패 척결의식을 강화하고 청렴실천 의지를 다짐하는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단국대 김상홍 석좌교수를 초빙해 역사속의 청렴위인인 다산 정약용의 목민심서를 중심으로 '청렴사상과 공직자의 역할'이란 주제로 2시간 동안 강의로 실시됐다.

김상홍 교수는 진정한 공직자란 자신과 가족 부모형제와 조국을 사랑하고, 깨끗하고 공정한 사회 구현에 앞장서며 아름다운 가치와 이상을 후손들에게 심어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교육은 우리시대 청렴의 의미와 바람직한 공직자상을 생각해보고 공직자의 사회적 책임 역할과 반부패 및 청렴의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시우 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전 직원의 청렴마인드가 향상되고 선진화된 청렴문화가 조기에 정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는 청렴한 공직풍토 조성을 위해 '부패 없는 Clean보령' 실현을 목표로 '불필요한 관행 버리기', '음주운전 안하기', 'Dutch pay 하기' 등 3대 실천운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을 위해 비위공무원 현장근무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향응·금품수수, 인사 관련 특혜 등 음성적 비리와 무사안일, 업무태만 등 공직기강 해이사례에 대해서는 신상필벌(信賞必罰)의 원칙으로 자체징계 처벌기준을 엄격히 적용할 방침이다.

보령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 보령신문(http://www.charm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기사의견쓰기는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가장 많이 본 기사
[박종철 칼럼]우리의 자화상
버섯학교 건립 좌초, 누구 책임?
보건소, 응급의료체계 구축 '결실'
천북 학성리에 공룡조형물 조성
국토종합계획에 ‘환황해권 선도 사업
공익형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보듬채' 사업을 아시나요?
화력발전 지역자원시설세 세율 올려야
음악과 하나되는 어울림
보령署,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 나서
 
우편번호 33436 충남 보령시 신설 3길 11, 1층(동대동, 모스트센터) | Tel: 041)936-0005 | Fax:041)935-1356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연중
Copyright 2009 보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jong861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