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4.11 목 09:40
의정비, 시립노인병원
 
> 뉴스 > 생활/체육
     
성주면, 버섯재배 체험장 ‘인기만점’
어린이들에게 버섯과 농촌에 대한 이해 기회제공
2011년 05월 17일 (화) 15:59:24 김종윤 기자 jjong@charmnews.co.kr
   

성주면(면장 임민숙)에서 면 특수시책으로 추진하는 ‘버섯재배(양송이, 느타리 버섯) 체험 학습장’이 어린아이들의 학습체험장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버섯재배 체험장은 어린이들에게 버섯재배 체험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8개 어린이집에서 350여명이 신청해 12일부터 내달 초까지 한달 동안 운영된다.

체험 첫날인 12일 예원어린이집 원생들은 성주면 소재 양송이버섯 재배사를 방문해 버섯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고 고사리 같은 손으로 탐스러운 버섯들을 만져보는 등 자연과 함께하는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특히 버섯재배사 주변 보리밭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등 수려한 성주산 자연과 함께 농촌체험을 만끽 했다.

예원어린이집 교사는 “도시에 사는 우리 아이들에게 농촌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고 직접 딴 버섯을 가지고 집에서 여러 가지 음식을 할 수 있는 등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성주면 관계자는 “버섯배재사 현장체험은 어린이들에게 버섯과 자연에 대한 이해를 도와줄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며 아울러 성주면 일원에 석탄박물관, 개화예술공원 등 관광명소 방문으로 보다 더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성주면에서는 도시민들에게 주말을 이용해 가족과 함께 건전한 여가생활을 즐기면서 친환경 농산물 재배 등 영농체험을 할 수 있는 주말농장도 운영하고 있다.

김종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보령신문(http://www.charm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가장 많이 본 기사
보령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
보령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개최
천북면, 관내 30개소 경로당 방문
3월 중 열심히 일한 공무원 선정
미산초, 국악 교과서음악회 공연 관
보령소방서 박정승 소방장 ‘제29회
[박종철 칼럼] 유권자와 정치인의
무궁화수목원으로 봄나들이 오세요!
보령해경-중부발전, 업무협약 체결
보령해경, 수상레저 안전관리 강화
 
우편번호 33436 충남 보령시 신설 3길 11, 1층(동대동, 모스트센터) | Tel: 041)936-0005 | Fax:041)935-1356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연중
Copyright 2009 보령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jong8610@hanmail.net